기사검색

2020.01.19 (일)

경제/기업

골든블루, '제4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대 양조·증류학 석사학위 취득 지원
내달 19일까지 이메일 통해 신청 접수…2명 선발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김동욱)가 ‘제4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마스터블렌더는 원료 선택, 발효, 증류, 숙성 등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주류 제조 전문가로 향과 맛, 품질까지 유지·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4회를 맞이한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2016년부터 매년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대학교에서 양조, 증류학 석사과정을 밟고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1821년에 설립돼 긴 역사를 자랑하는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양조·증류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게 인정받았으며, 명성있는 마스터블렌더들을 다수 배출했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들은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심도있는 교육과정을 직접 수료함으로써 향후 우수한 양조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다.

 

골든블루는 서류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PT 포함) 등 단계별 과정을 거쳐 신청자를 평가 후, 최종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들은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2020/2021학기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비,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내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로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성적을 필수로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9일부터 내년 1월19일까지이며, 골든블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후 접수하면 된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대한민국 주류산업 발전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시작한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가 6명의 장학생을 육성시키고, 어느덧 4회를 맞이했다”며 “이번에도 열정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해 대한민국 주류산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