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8.12 (수)

경제/기업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어워드' 대상 수상

축구·야구 연계 마케팅 활동…역동적인 기업이미지 제고

금호타이어(대표·전대진)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스포츠마케팅어워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14년 국내 최초로 개최됐다. (사)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본상 수상 후보들에 대한 선호도 및 의견을 수렴하는 '대국민 평가위원단 평가'로 진행된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심사를 실시해 부문별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금호타이어는 유럽 축구리그 내 한국선수를 활용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6년부터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토트넘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며, 독일의 명문 축구구단 바이엘 04 레버쿠젠 및 체코의 명문 축구구단인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 글로벌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프로야구리그에서의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눈에 띈다. NC다이노스,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구장 내 광고를 비롯해 기아타이거즈와 '핫 서머 페스티벌'을 운영하며 야구장 방문고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금호타이어는 인기리에 방송됐던 손흥민 특집 프로그램 TVN '손세이셔널'과 토트넘 홋스퍼 스폰서 권한을 활용한 스포티비(SPOTV) 리얼 다큐 'kick it(킥잇)'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과 JTBC '뭉쳐야 찬다' 같은 유명 프로그램에 PPL 및 가상광고 등을 선보이며 활발하고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국내 대표적인 타이어기업으로서 역동적인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CJ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 참가 중인 엑스타 레이싱팀을 운영 중이며 CJ슈퍼레이스 GT클래스, 현대차 아반떼컵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