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8.11 (화)

경제/기업

금호타이어,이종격투기대회 'UFC부산' 공식 후원

스포츠마케팅 박차…역동적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금호타이어(대표·전대진)는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위해 이종격투기대회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21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UFC Fight Night 부산'(UFC부산)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UFC부산대회는 '코리언 좀비' 정찬성(페더급 랭킹 7위)과 프랭키 에드가(미국, 5위)의 맞대결이 예정돼 있어 둘의 맞대결을 통해 얼마나 화끈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을 통해 경기가 펼쳐지는 옥타곤 무대 바닥, 케이지 내부 기둥, 경기장 광고, 경기 포스터,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와 캐릭터를 노출하게 된다. 이외에도 경기장 내 홍보부스를 통해 금호타이어 전속 레이싱모델과 포토존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코리언 좀비' 정찬성 선수가 출전하는 UFC 페더급 직관을 원하는 고객들과 UFC팬들을 위해 공식후원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2일까지 금호타이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클릭 후 댓글에 유튜브 '엑스타TV' 채널 구독을 인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총 10명(1인 2매)에게 경기 입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UFC부산대회 공식 후원을 통해 금호타이어 특유의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에서 두번째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앞으로 UFC가 국내에서도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팬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토트넘 외에도 독일 축구구단 레버쿠젠 및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 등과 공식 파트너사로서 후원계약을 맺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친 결과 지난 5일 열린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