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1.21 (화)

내국세

납세자연맹,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 동영상 공개

세테크 핵심 '누진세' '소득금액 100만원' 개념 등 원리 정리
직장인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공제항목 중심으로 해설

연말정산때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항목은 무엇일까? 반대로 근로자가 가장 많이 공제받는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은? 또 부당 공제에 가장 많이 적발되는 ‘소득금액 100만원’의 개념은 무엇인가.

 

한국납세자연맹(회장·김선택)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세테크 전략은 물론 세금지식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 교육 영상을 연말정산간소화 오픈시기에 맞춰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 동영상은 실제 근로자들이 연맹을 통해 가장 많이 질문하고 헷갈려 하는 부분을 13편의 영상으로 정리한 내용이다.

 

공개된 동영상에는 △연말정산의 기초 △세테크의 핵심인 ‘누진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개념 △소득금액 100만원 등 연말정산의 기본 개념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돼 있다.

 

또 근로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장애인공제 △신용카드소득공제 △주택관련 공제 △맞벌이 부부 절세전략을 비롯해 △자주 묻는 상담사례와 △놓친 소득공제 돌려받는 방법(경정청구)까지 연말정산에 관한 실제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됐다.

 

김선택 납세자연맹 회장은 “연말정산의 원리를 이해하면 세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며 “한번 익혀두면 올해 연말정산 뿐만 아니라 1년의 가계를 미리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로자가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고 절세하는 것은 납세자의 기본적인 권리에 해당된다”며 “납세자연맹이 매년 새로운 연말정산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납세자연맹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기초부터 세테크까지’의 동영상 13편의 목록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