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고마워, 물" 온라인 캠페인

캠페인 참여자 1인당 1천원 기부금 적립...물 부족 지역 지원

오비맥주(대표.배하준)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재단법인 환경재단(이사장.최열)과 함께 물에 대한 고마움을 댓글로 표현하는 '땡큐워터(Thank You, Water)'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물이 있어야 가능한 활동과 생활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댓글로 공유함으로써 삶과 생명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땡큐워터' 캠페인을 기획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비맥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세계 물의 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이유와 함께 26일까지 남기면 된다.

 

참신하고 진심이 담긴 댓글을 작성한 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 1인당 1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 물 부족 지역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물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물의 고마움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체험형 물교육 프로그램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에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UN이 제정, 선포한 날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