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6.04 (목)

관세

AEO인증기업 세계 22개국서 어떤 통관혜택 받을 수 있나?

관세청, 글로벌 AEO 총서 발간…MRA 체결 국가별 특색있는 통관절차 등 제공

국내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가 우리나라와 상호인정약정(MRA)을 체결한 상대국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하는 책자가 발간됐다.

 

관세청(청장·노석환)은 AEO 제도를 활용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AEO 총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발간된 책자에는 우리나라와 AEO MRA를 체결한 22개 국가별 AEO 정보뿐만 아니라, 상대국에서 AEO MRA 혜택을 받는 방법과 국가별로 특색 있는 수출입 통관 절차까지 상세하게 기재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AEO 수출기업이 상대국에서 AEO MRA 혜택을 쉽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상대국 수입자에게 안내할 수 있는 현지 언어로 작성된 혜택 적용 방법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책자는 20일부터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에서 열람 또는 내려 받을 수 있다.(관세청 누리집 → 관세행정 → 납세협력 프로그램 → AEO 제도 → AEO 자료실)

 

관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AEO 제도를 개선해 나가는 한편, AEO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