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8.04 (화)

경제/기업

웹케시, 8개 대학 산학협력단에 rERP 업무교육

웹케시(대표·강원주)는 지난달 24일 본사 건물에서 자사가 개발한 연구행정 통합시스템(rERP)의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시스템 업무교육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명지대·가천대·한국항공대·한국기술교육대·한림대·충남대·금오공과대·공주대 등 8개 산학협력단의 rERP 실무자가 참석했다.

 

 

rERP는 대학 연구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연구행정 통합시스템이다. 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업무 관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현해 연구비 및 성과 관리, 지식재산권, 예산·회계, 인사·급여 등의 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은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rERP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시스템, 지식재산권 데이터 이관을 위한 이관 파일 작성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아울러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시간도 가졌다.

 

지식재산권 관리 기능은 특허 출원 및 관리, 기술이전 업무 등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수기로 관리해야 했던 발명신고서 및 명세서, 기술료 내역 등을 rERP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웹케시에 따르면, 현재 rERP를 이용하는 연구기관은 약 80곳에 달하며,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rERP는 산학협력단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은 물론, 각종 연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웹케시는 고품질의 rERP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해 각 대학교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