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경제/기업

삼일회계법인, 감사위원·감사 대상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오픈

5개 보수과정 강좌·7개 선택과정 강좌 신설

 

삼일회계법인은 감사위원 및 감사를 위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인 2021년 ‘감사위원회 스쿨’ 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 스쿨은 회계, 감사 및 재무 등에 관한 전문 지식과 최근 현안, 감사(위원회)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정보 등을 다루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입문과정과 보수교육 그리고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선택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ESG, 내부회계관리제도 등 최근 중요하게 다뤄지는 주제를 포함해 5개 보수과정 강좌와 7개 선택과정 강좌가 신설됐다.

 

삼일 감사위원회스쿨은 상장회사 및 대규모 비상장회사 감사위원 또는 감사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되며, 입문 및 보수과정 수강 완료시 수강증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상장기업은 감사 및 감사위원에게 제공한 교육 과정을 사업보고서에 구체적으로 공시해야 한다. 감사위원 대상 교육 제공 여부는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대상 교육 제공 여부는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핵심지표로서 그 준수 현황이 명시된다. 내년부터는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의무 공시 대상이 자산총액 1조원 이상 상장기업(유가증권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일회계법인 감사위원회센터 관계자는 “감사 및 감사위원회가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감사와 감사위원의 전문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전문성의 유지와 제고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회사가 감사와 감사위원에게 제공해야 하는데, 감사위원회스쿨을 하나의 채널로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삼일 감사위원회스쿨 커리큘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