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11.22. (월)

경제/기업

오비맥주, ESG·신사업 개발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에게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오비맥주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로 3회째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총 2회의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리하베스트', '라피끄'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한 바 있다. 오비맥주는 이와 같은 공모전을 통해 ESG 경영 철학에 기반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다양한 스타트업에게 협업 기회 및 액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스타트업 밋업의 모집분야는 △친환경(ESG) △신사업 개발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도 증대 솔루션 등 4개 영역이다.

 

이번 스타트업 밋업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내달 8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최종 선정 기업은 오는 12월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밋업에서 선정된 기업에게는 오비맥주의 투자와 협업의 기회가 주어지며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사무공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오비맥주와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오비맥주는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기업 '리하베스트'를 선정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맥주박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첫 협업의 결과물인 '맥주박 리너지바(RE:nergy Bar)'는 소비자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최근 '100+ ESG경영 강화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기 위해 '스타트업 밋업'을 비롯한 '이노베이션 박람회',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