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11.28. (일)

경제/기업

오비맥주,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오비맥주는 지난 1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업적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올해는 오비맥주가 '창의적·통합적 마케팅 전략'과 '시장 트렌드 선도' 관련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비맥주는 국내 주류·음료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접근하기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창의적인 소비자 경험 제공을 통한 마케팅 혁신을 목표로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ž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오비맥주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신상품 개발, 브랜드 전략, 매체 전략 등과 같은 마케팅의 다양한 영역에 통합적으로 접근, 운영해 왔다.

 

오비맥주는 국내 시장점유율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를 올해 3월 투명병의 '올 뉴 카스'로 새롭게 리뉴얼하고, 코로나시대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등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싹투어(SSAC Tour)'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기도 했다.

 

또한 외식 시장이 주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라거 프로젝트' 한맥을 런칭,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K-라거'를 선보였다.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국내 주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오비맥주는 국내 대표 맥주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80여년 동안 우리 국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성장해 왔다"고 전하며, "시대정신을 반영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온 오비맥주의 노력이 이렇게 값진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