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2.05.11. (수)

경제/기업

PKF서현파트너스, 서현학술재단 창립

PKF서현파트너스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회계, 세무, 재무분야의 학술활동을 지원하는 서현학술재단을 창립하고 24일 설립등기를 마쳤다고 이날 밝혔다.

 

 

서현학술재단은 회계·세무·재무분야의 학술 및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하고 관련 연구자나 기관의 연구·운영지원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서현학술상을 제정해 연구개발을 촉진한다. 

 

이사진은 각계 각층의 저명인사 14명(이사장 1, 이사 12 , 감사 1)으로 구성됐다. 강성원 PKF서현회계법인 전 대표이사가 초대 서현학술재단 이사장을 맡았다.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 장관, 권오준 전 포스코 회장, 윤성복 전 하나금융지주 이사회 의장, 석동율 전 동아일보 부국장, 윤승한 전 한국공인회계사회 상근부회장, 윤태화 가천대 경영대학 교수, 김갑순 동국대 경영대학 교수, 최종학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안경봉 국민대 법과대학 교수,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대표, 김수경 법무법인 두현 대표변호사가 이사진에 참여했다.

 

강성원 재단이사장은 “회계, 세무 및 재무 분야의 건전한 학술 진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의 지속성장을 통한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서현학술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회장은 “중형회계법인 최초로 학술재단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서현학술재단의 출범으로 회계법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나라 회계, 조세제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PKF서현파트너스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PKF 인터내셔널의 한국 내 멤버 펌(Member Firm)이다. 그룹사부터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회계, 세무, 컨설팅과 법무 서비스를 아우르는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KF서현파트너스는 전문 감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서현회계법인, 전통의 세무강자 이현세무법인과 디지털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는 서현ICT과 법무법인 두현 등 4개 법인으로 구성된 전문가 연합그룹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