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2.11.30. (수)

경제/기업

맛집지도·버스킹…오비맥주 한맥, 상권 프로모션 '눈에 띄네'

오비맥주는 한맥이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대도시 상권에서 릴레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맥은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부산 해운대에 ‘한맥X부산’ 팝업 홍보관을 열고 상권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 대표 맛집들과 제휴해 만든 한맥 추천 ‘부산 맛집지도’를 나눠줘 누구나 쉽게 맛집을 찾을 수 있게 했다. 팝업 홍보관 전면에는 한맥과 카스 공병을 활용한 대형 LED 전광판을 만들고 내부에는 포토존을 제작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대구, 광주, 대전, 전주에서는 인기 아티스트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 알리기에 나선다.

 

한맥과 제휴를 맺은 지역 맛집을 선정,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석훈과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 오존이 일일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가수들은 도시별 주요 상권을 직접 방문해 매장을 홍보하고 버스킹 공연을 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벌인다. 뮤지션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은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맥은 또한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미(여행에미치다)'와 협업해 전국 대도시의 명소를 SNS에 소개한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힐링 여행을 떠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대구, 광주, 대전, 전주의 지역별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콘텐츠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은 지난달 중순 부산에서 시작한 지역상권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와 만나고 지역상권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한맥은 지역 현장에서 소비자와 가까이 소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서의 여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