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내국세

與조세소위원장 류성걸, 野경제재정소위원장 신동근

野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장 정태호, 與청원심사소위원장 윤영석

 

기획재정위원회는 18일 전체회의를 열어 산하 4개 소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소위 위원장은 여당인 국민의힘과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2곳씩 맡기로 했다.

 

소위는 경제재정소위원회, 조세소위원회,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회, 청원심사소위원회로 구성됐다.

 

경제와 재정분야 법률안을 심사하는 경제재정소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이 맡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신동근 의원을 비롯해 김주영, 서영교, 양기대, 이수진, 홍성국 의원 등 6명, 국민의힘은 김영선, 류성걸, 송언석, 윤영석 의원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조세 분야 법률안을 심사하는 조세소위 위원장은 국민의힘 류성걸 의원이 맡았다. 더불어민주당에서 고용진, 신동근, 양경숙, 유동수, 진선미, 한병도, 홍영표 의원 등 7명, 국민의힘은 류성걸 위원장을 비롯해 김상훈, 배준영, 조해진, 주호영 의원 등 5명, 정의당 장혜영 의원으로 구성됐다.

 

예산안과 결산, 기금을 심사하는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이 맡는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정태호 위원장을 비롯해 강준현, 김태년 의원 등 3명, 국민의힘에서 김영선, 배준영 의원 등 2명이 배속됐다.

 

청원심사소위 위원장은 국민의힘 윤영석 의원이 맡았다. 더불어민주당에서 강준현, 정태호 의원 등 2명, 국민의힘에서 윤영석 위원장과 김상훈 의원 등 2명, 정의당 장혜영 의원으로 구성됐다.

 

기재위는 이날부터 예산안, 법률안 심사에 착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