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3.02.02. (목)

내국세

국세청 "홈택스 전자신고 무료교육, 포털 카페서 신청하세요"

국세청은 홈택스를 이용한 전자신고 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납세자를 위해 무료로 홈택스 세금신고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국세청은 교육 신청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납세자 (전자)세금신고 교육신청 전용카페(https://cafe.naver.com/taxsupportcenter)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납세자 세금신고 교육은 △업종별 부가세 전자신고 방법 △소득종류별 종합소득세 전자신고 방법 △홈택스를 통한 전자(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신규사업자가 알아야 할 유익한 세금 상식 △원천징수 이행사항신고서 작성방법, 소득별 지급명세서 제출방법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화상교육으로 진행하며, 매월 마지막주는 대면교육으로 실시한다.

 

전용카페에서는 매월 교육 일정을 수시로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원하는 교육을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으며, 홈택스 이용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간 세무일정 △부가세, 종합소득세, 전자세금계산서, 원천세, 지급명세서 관련 전자신고 참고자료도 배포한다.

 

교육 신청 후 접수가 확인되면 교육 당일 화상교육 접속방법이 문자 발송되고, 이를 토대로 화상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교육신청 카페 외에도 수도권 50개 세무서 납세자 세금신고 지원서비스 민원창구 또는 전화(02-2114-5831~9), 이메일(taxsupport125@nts.go.kr)을 통해 교육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 50개 세무서 신고안내 창구에 방문하면 납세자 세금신고 지원 소속 직원을 통해 전자신고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