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관세

관세청 "마약 탐지 훈련견 새 가족 찾아요"

관세청 마약 탐지 훈련견들이 반려견으로 견생 2막을 함께 할 새 가족을 찾는다.

관세청 관세인재개발원은 탐지견훈련센터 내 훈련견에 대한 민간분양 신청 서류를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내달 7일까지 2주간이다.

 

관세인재개발원은 전국 공항·항만 등에서 근무하고 은퇴한 탐지견과 탐지견 양성훈련에 합격하지 못한 훈련견들을 민간에 분양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은퇴 탐지견과 훈련견을 나눠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분양은 훈련견이 대상이며, 2살(2021년생)부터 8살(2015년생)인 래브라도 리트리버 14마리다. 

 

탐지견훈련센터는 훈련견들이 입양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본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양가정에 반려견 양육 소양교육 및 입양견의 성격, 기본 훈련 등을  안내한다. 입양 이후에도 유선 및 방문 상담 등을 통해 순조로운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입양 신청은 관세청 및 관세인재개발원 누리집의 공고안내문을 참고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탐지견 훈련센터(032-722-4867)로 문의하면 된다.

 

2주간의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와 거주환경 실사, 탐지견 증여 심의위원회 개최 절차를 거쳐 최종 분양 여부가 결정된다. 훈련견 인도는 7월21일부터 시작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