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골든블루, 프리미엄 스파클링 주류 '지마'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세계 3대 맥주 기업인 몰슨 쿠어스의 프리미엄 스파클링 주류 '지마(Zima)'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마는 몰슨 쿠어스의 RTD 주류 제품 중 하나로, 지난 1993년 미국에 처음 출시된 후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일본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도수는 4도다.

 

골든블루는 소비자의 주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향후 RTD 주류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지마' 출시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의지가 담겨 있다.

 

지마는 달콤 상큼한 맛과 함께 적당한 탄산감을 갖춰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을 자랑한다. 알코올 향이 강하지 않아 평소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별히 개발된 지마향을 통해 다른 RTD 주류와 차별화된 향미를 느낄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과도 잘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특정 마니아층 위주로 소비되던 기존 RTD 제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종합주류기업으로 한걸음 더 도약하고자 '지마'를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RTD 주류 시장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수도권 지역 대학생 광고 연합 동아리 '온애드'와 지마의 타겟 소비자인 Z세대의 관점에서 제품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달 16일 서울 사무소에서 기획안 발표회를 진행해 △분석의 적절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실현 가능성 △프리젠테이션 완성도 등 종합적 기준을 토대로 수상팀을 선정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