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26. (금)

내국세

'개방형 직위' 조세심판원 심판조사관 공모한다

문체부 감사관, 법무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도

인사혁신처, 18일까지 접수

 

인사혁신처는 2024년도 6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고위공무원단(나등급) 1개 직위, 과장급 2개 직위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문화체육관광부 감사관이며, 과장급 직위로는 국무조정실 조세심판원 심판조사관, 법무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이다.

 

문체부 감사관은 문체부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에 대한 감사, 다른 기관에 의한 감사 결과 처리, 공직기강의 확립, 부패 방지 및 청렴 시책에 관한 사항 등을 총괄하는 직위다.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자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5급(상당) 이상 공무원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시행령에서 정한 요건을 갖춘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조세심판원 심판조사관은 내국세 심판청구에 대한 조사 및 관계자료의 수집, 조세심판관회의 입회, 내국세 심판청구에 대한 조사보고서 작성 및 결정문안 정리 등의 업무를 관장한다. 국세(관세 제외) 관련 사무 분야의 경력·자격증 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법무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은 법무행정 분야 양성평등 정책 및 계획의 수립·총괄·조정, 성차별적 정책 정보수집(모니터링) 및 개선, 성 주류화 제도 운영 및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정책 발굴·지원 등의 업무를 관장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