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17. (수)

기타

최상목 부총리, 역대 경제 부총리·장관들과 정책 간담회

역대 경제수장들 "물가안정, 과감한 규제개혁" 당부 

 

 

전・현직 경제수장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지난 1일 서울 명동 뱅커스 클럽에서 ‘역대 경제부총리·장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하반기 경제정책 운용방향, 역동경제 로드맵 등 주요 정책 발표를 앞두고 마련됐으며, 전윤철・유일호 전 경제부총리와 김병일・장병완 전 기획예산처장관, 강만수・윤증현 전 기획재정부장관과 김병환 제1차관, 김윤상 제2차관 등 기재부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최상목 부총리는 “최근 우리 경제는 거시지표가 개선되는 가운데 민생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고 구조적인 문제의 누적으로 인해 역동성 저하에 직면하고 있으며 세제개편, 재정건전화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산적해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전직 부총리․장관들은 우리 경제가 직면한 민생의 어려움과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 공감을 표명하면서, 경제의 역동성 제고와 체질 개선을 위해 물가안정과 내수진작, 과감한 규제개혁 및 구조개혁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기재부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여러 정책 조언들을 거울삼아 우리 경제의 역동성 제고와 민생경제 안정 등을 위해 기재부가 중심이 돼 더욱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