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20.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서울지방세무사회 '이종탁 집행부' 공식 출범

총무이사 이경수, 연수이사 윤정기, 정화위원장 강신형

이종탁 회장 "든든한 서울회 만들겠다"

구재이 세무사회장 "힘 합치고 손 맞잡고 나아가자"

 

 

 

 

 

서울지방세무사회 ‘이종탁 집행부’가 26일 공식 출범했다.

 

서울지방세무사회는 이날 세무사회관 6층 대강당에서 제17대 집행부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10일 치러진 17대 회장 선거에서는 이종탁 회장(부회장 최인순·김형태 세무사)이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으며, 한달여간 새 집행부 구성작업을 거쳐 이날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이종탁 회장은 출범식에서 새 집행부 면면을 일일이 소개했다. 총무이사 이경수 세무사를 비롯해 회원이사 오존, 연수이사 윤정기, 연구이사 김영우, 업무이사 윤수정, 홍보이사 정지혜, 국제이사 조인정, 업무정화조사위원장에 강신형 세무사를 선임했다.

 

이종탁 회장은 인사말에서 “정정당당한 서울지방회를 꾸려나가고 정통성을 확보함은 물론 서울회의 자존심을 회복하라는 회원의 엄중한 명령을 받들어 한 단계 더욱 발전된 지방회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원을 주인으로 모시고, 회칙을 준수하며, 든든한 서울회를 만들겠다”며 ‘3회’ 기조를 다시 한번 약속했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세무사, 세무사회가 돼야 함은 물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세무사회, 국가와 사회에 도움을 주는 세무사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 백운찬 전 한국세무사회장, 김선명⋅천혜영 부회장, 김겸순 윤리위원장, 구광회 감사, 이동기 세무연수원장, 김면규⋅송춘달·김상철⋅임채룡·임채수 전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이병국 서울지방국세동우회장, 김상현 국세동우회 부회장, 이재실 중부지방세무사회 부회장, 황영순 한국여성세무사회장, 변정희 한국세무사석박사회장, 이삼문 세무대학세무사회장, 김종숙 한일세무사친선협회장, 정균태 한국청년세무사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은 축사에서 “이번에 서울회 17대 집행부 면면을 보니 젊고 활동적이며 사업현장에서도 모두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다”면서 “서울회 집행부와 같이 힘을 합치고 손을 맞잡고 어깨동무하고 나아갈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출범을 축하했다. 그러면서 “여성⋅청년 회원단체도 모두 힘을 합쳐 같이 나서야 한다. 소명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혁신 의지를 갖고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지방회는 출범식에 참석한 집행부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류지성 교수를 초청해 ‘멀티제너레이션 시대의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가진데 이어 출범을 축하하는 공연(장기호, 대금연주)도 마련했다.

 

[17대 집행부 명단]

■회장단

회장 이종탁

부회장 최인순, 김형태

 

■상무이사 및 업무정화조사위원장

총무이사 이경수, 회원이사 오존, 연수이사 윤정기, 연구이사 김영우, 업무이사 윤수정, 홍보이사 정지혜, 국제이사 조인정, 업무정화조사위원장 강신형

 

■이사

김창진, 손경식, 황규석, 기승도, 박풍우, 신기탁, 최세영, 이창식, 김종식, 유재학, 안병진, 전재원, 채정석

 

■지역세무사회장

종로 김정엽, 남대문 조정원, 마포 장지욱, 용산 홍지석, 영등포 정승욱, 동작 정동원, 강서 이정희, 서대문 김윤, 구로 이진수, 반포 정명환, 양천 태보현, 금천 이창기, 삼성 송만영, 성북 정해욱, 강남 김두복, 서초 권락현, 중부 전병린, 역삼 김정훈, 관악 곽장미, 중랑 임윤환, 은평 김정훈, 동대문 임종석, 성동 장동희, 도봉 박희건, 강동 김덕식, 송파 피재황, 노원 김세진, 잠실 박내천

 

■위원회 위원장

자문 박차석, 연수교육 양경섭, 조세제도연구 김순화, 홍보 송혁진, 국제협력 김종구, 청년세무사 김순기, 감리 안혜정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