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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킹카그룹과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판매 확대 전략회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생산하는 킹카그룹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판매 확대 방안 수립을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킹카그룹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타이완 최초로 위스키 증류소를 설립하고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인 ‘카발란’을 탄생시킨 기업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7년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약 7년간 ‘카발란’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 14일 서울에서 진행된 미팅은 킹카그룹과의 우호적 관계를 비롯해 카발란의 판매 현황 분석 및 향후 마케팅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킹카그룹 측에서는 알버트 리 대표이사, 신디 린 국제사업개발본부장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측에서는 박소영 대표이사,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한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카발란이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성장 및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 하고 향후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카발란은 국내 출시 이후 다른 위스키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풍미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카발란은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 BTS(방탄소년단) 멤버 RM, 다비치 강민경 등 다양한 셀럽에게 사랑받는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이후에도 싱글몰트 위스키와 제3세계 위스키가 인기를 끄는 데도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카발란이 국내 면세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면세전용 라인업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양사간 의견을 나눴다.

 

면세주류 시장은 2022년 9월 1인당 주류 면세 한도가 1병(1L·400달러 이하)에서 2병(2L·400달러 이하)으로 늘어나고, 지난해 7월 온라인 면세점에서 주류 구매가 허용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카발란의 면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2.9% 증가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골든블루와 킹카그룹의 견고한 파트너십이 있었기에 카발란의 브랜드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었음을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다시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더욱 돈독히 해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비전을 이룩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발란은 2010년 위스키 종주국인 스코틀랜드의 번즈 나이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등 수상을 시작으로 IWSC, SFWSC 등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그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등 총 13종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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