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파코(대표ㆍ송우익)는 지난 2일 ‘STX엔파코 사회공헌활동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봉사단장인 송 대표이사를 비롯, 봉사단원으로 활동하게 될 임직원 및 가족 12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단 내에서 ‘사랑나눔 봉사’, ‘환경 봉사’, ‘STX 가족 봉사’ 등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될 3개 부문에 대한 위촉장 전달도 함께 이루어졌다.
STX엔파코 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에서 ‘나눔실천’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이웃과 더불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결의문을 통해 1사1촌, 1사1학교, 1사1하천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긴밀하게 참여하고, 사회복지시설과 단체 및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농번기 일손돕기 및 지역 농산품 구매, 습지 보전 및 녹색 환경 지킴이 활동 등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업의 무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서 송 대표이사는 “봉사단 내의 각 분야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봉사단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회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TX엔파코는 이번 사회공헌활동 봉사단 출범을 계기로 기업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체계적, 조직적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