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14. (목)

경제/기업

STX Members 가족봉사단, 60명 초청 캠프

행복한 다문화 가정 만들기

 

STX그룹 협력사 대표의 배우자들로 구성된 ‘STX Members 가족봉사단’은 진해시와 함께 12~13일 이틀간 창녕 일성콘도에서 진해 거주 다문화 가정의 부부 및 자녀 60명을 초청, ‘행복한 다문화 가정 캠프’를 개최했다.

 


 

행사 첫날에는 가족 이미지 형성과 레크리에이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가족 이미지 형성’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부부와 자녀가 함께 미술 활동을 통해 서로가 원하는 가족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현재 가족에게 더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원성희 부산자활지원센터 관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에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외국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 게임 등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STX Members 가족봉사단 및 진해시 관계자들은 이 시간을 통해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과 친목을 다지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멘토’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이튿날 오전에는 화왕산 온천계곡으로 이동해 물놀이를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지난해 2월 협력사 대표의 배우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체를 조직해 활동하고 있는 ‘STX Members 가족봉사단’은 50여명의 단원이 발족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150여회, 2000시간 이상의 활동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해ㆍ창원지역에서 소외계층 지원활동, 희망나눔 장학 활동, 교육지원 활동 등을 전개하며 독거노인, 청소년 가장 등을 지원해왔다.

 


 

STX그룹은 가족봉사단에 운영 자금을 지원하고 봉사계획을 공동으로 기획하는 등 적극적 지원과 격려를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