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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15. (일)

경제/기업

대형마트·백화점·SSM 매출 전년比 동반 하락

산자부, ‘2014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올해 4월 대형마트와 백화점,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하락했다. 반면, 백화점은 상승했다.

 

23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1%, 백화점 1.4%, SSM 3.2% 매출이 떨어졌다.

 

전월 대비 매출은 대형마트 14.3%, 백화점 7.2%, SSM 3.2% 하락했다.

 

반면, 편의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4%, 전월 대비 0.1%상승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음료, 아이스크림 등의 가공식품류 판매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백화점의 매출 하락은 각종 프로모션 축소와 위축된 소비심리의 영향으로 패션, 잡화 등의 매출이 하락했고, 양호했던 해외 유명브랜드 매출이 전월 대비 큰 폭(15.4%)으로 감소해 전체 매출이 하락했다.

 

대형마트는 신학기·혼수 특수 소멸 및 채소 공급 과잉으로 인한 가격하락, 휴일영업일수 감소 등으로 전월대비 매출이 큰 폭으로 하락했고, SSM도 휴일영업일수 감소 등으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산자부는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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