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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대한민국주류박람회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90개업체 참여 06년 대비 41개업체 늘어, 외국 8개업체도 참여
기업홍보관 소음·도우미 노출 규제, 건전음주문화 정착캠페인 병행

21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2008대한민국 주류박람회가 2년전 첫 박람회에 비해,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박람회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마무리 했다.

박람회는 주최한 대한주류공업협회는 2006년 주류박람회가 주류사의 홍보위주로 진행된 점을 거울삼아, 금년에는 우리술의 품질 및 우수성 홍보와 국내 주류의 수요확대, 수출기회 제공,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에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류사 홍보부스의 소음과 도우미의 노출규제를 실시함으로써, 눈요기 성 박람회가 아닌 국내 주류산업을 발전시키는 박람회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중에는 주류산업과 건전음주문화 조성(21일), 한국양조과학회 정기학술대회(22일), 주류제조기술 및 주류산업활성화(23일)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박람회의 수준을 한층 강화했다.

참가규모역시 2006년 박람회의 경우 49개 업체의 253개 부스로 진행됐지만, 금년에는 외국 7개국 8개업체(13부스)를 비롯, 국내업체 82개(287부스) 등 총 90개 업체 300부스로 외형면에서도 성장세를 보였다.

한편 금번 주류박람회는 국내외 주류산업 관계자를 비롯, 국내외 주류수출입업자· 유통업계 구매담당자 등의 바이어와 소비자 등 다양한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돼 국내주류의 수요확대 및 수출기회제공을 물론,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우리술의 우수성을 한눈에 볼수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종일 기자   page@taxtimes.co.kr

입력 : 2008-08-20 11:4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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