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주류

윤종웅하이트맥주 사장 명예경영학박사 수여 받아  

윤종웅 하이트맥주 사장이 10일(금) 오전 11시 공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최석원 총장으로 부터 명예경역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윤종웅 사장은 충남 공주 출생으로 충남고와 국민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75년 하이트맥주(당시 조선맥주)에 입사한 후 24년만인 1999년 대표이사 사장으로 발탁되어 ‘관리형 CEO’로서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경영을 통해 시장점유율 58%로 국내 맥주업계 1위 기업인 현재의 하이트 맥주를 성장시킨 장본인이다.

‘한우물 정신’을 바탕으로 한 윤종웅 사장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 경영과 재무건전성 향상에 큰 공헌을 하여 1999년에는 연세대학교에서 ‘99 연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였으며, 올해 1월에는 매경이코노미에서 선정한 ‘2005 한국 100대 CEO'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윤사장은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3년에는 창립 70주년을 맞아 우리 농촌의 숙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통해 농촌 10개 마을을 선정, 마을 복지시설 및 교각 그리고 전산망 설치 등 숙원사업에 각각 5,000만원씩 총 5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같은 해 9월 태풍 매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재민 돕기와 남아시아 쓰나미 피해지역 지원활동에도 적극 동참하는 것은 물론 각종 공익성 캠페인을 전개하여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