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국내 최초 소용량 PET맥주 출시

뉴스와이어는 오비맥주가 15일 국내 최초로 소용량 페트병 맥주인 700ml 큐팩(Q-Pack)을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보인 카스 및 OB 700ml큐팩은 소비자들이 기존의 콜라나 주스 병처럼 한 손에 들고 마실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한 손에 잡기 편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같은 용량의 병 제품 보다 훨씬 가벼운 특성으로 이동 및 운반이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 있다.

                               
           

 

       
           

                       

 

 

 

     


오비맥주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신세대들의 최근 맥주 음용 패턴이 점차 단체 음용 방식에서 개인 음용 방식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 개인이 들고 마시기에 간편한 적정 용량인 700ml로 새로운 큐팩의 용량을 결정했다. 또한 십 여회의 디자인 검토를 거쳐 용량에 비해 슬림한 형태의 새로운 큐팩 디자인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기존의 대용량 맥주인 1.6리터 큐팩의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한 700ml 큐팩은 0.3mm 두께의 특수 처리된 재질을 사용해 산소의 침투와 탄산의 유출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PAB공법(Passive& Active Barrier Technology)에 의한 모노 레이어(Mono-layer) 방식을 사용했다.

또한 활성 신소재를 사용한 뚜껑인 스캐빈저 캡(Scavenger Cap)을 통해 개봉 후 병 내 투입되는 산소를 흡수해 맥주의 신선한 맛과 품질을 보존하도록 설계되었다. 출고가는 병당 1,553.93원(출고가 기준)

오비맥주는 700ml 큐팩 출시와 함께 광고, 이벤트 및 각 매장내 POS(광고물) 설치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오비맥주 김준영 사장은 “이번 700ml 큐팩의 출시로 신세대들의 서구적 개인 음용 방식이 점차 일반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2003년 11월 큐팩 출시 이후 이미 전체 가정용 맥주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페트병 맥주 시장이 다시 한번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