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기타

행자부, 지난 반세기 '전자정부 빛낸 50선' 선정

지난 반세기 동안 전자정부 역사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인물, 서비스, 산업체와 민간단체를 공개 추천 받아 50선을 선정한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전자정부 50주년을 맞아 지나온 반세기의 업적을 평가하고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원동력으로 삼기위해 '전자정부를 빛낸 50선'을 선정해 전자정부 명예의 전당에 헌정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기간은 7월 한달간으로 추천 대상과 사유, 추천인 연락처를 적어서 메일(dbwlsqkr@korea.kr)이나 우편(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세종로, 1013호) 으로 보내면 된다.

국민 추천을 원칙으로 하되, 일반 국민들이 알기 어려운 분야의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관계기관이나 전자정부 전문가의 추천도 병행할 예정이다.

추천된 후보자는 8월 한 달 동안 내부심사, 국민투표,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정된 '전자정부를 빛낸 50선'은 전자정부 사이버 홍보관에서 소개·홍보되고 전자정부 50주년 기념식(11월1일.) 행사에서 '전자정부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다.

정윤기 행자부 전자정부국장은 "전자정부를 빛낸 50선 선정은 '전자정부 명예의 전당'에 헌정돼 영구히 보존되는 영광스러운 일로 우리나라가 전자정부 글로벌 선도국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한 주역들이 빠짐없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