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 대상 전산세무 실무교육…전문성 강화 역점

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활용교육 신설

세무사들의 전산세무프로그램 실무능력 향상과 전산 활용 능력 배양을 위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활용교육을 실시된다.

 

세무사회는 세무사를 대상으로 세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한 데이터 입력, 조회, 수정, 전표입력, 부가가치세, 원천세, 연말정산신고업무 처리방법 등에 대한 ‘전산세무 실무교육’을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무회계프로그램 전산실무 회원희망교육은 세무사들로부터 전산실무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실시하게 됐다고 세무사회는 설명했다.

 

세무사회는 세무사 사무소의 직원구인난 등으로 직원수급이 어렵다는 점과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전산세무환경에 세무사가 직접 실무를 익혀 효율적인 사무소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실무 회원희망교육을 기획했으며 실습교육을 위해 세무사회관 전산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세무사회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실무교육은 세무사회관 전산교육장에 마련된 컴퓨터를 이용 회계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해 실습중심의 1대1 교육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어 “전산세무 실무교육은 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접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의 실습위주로 진행되며 수강회원이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을 모르거나 미숙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조강사가 옆에서 바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시스템으로 운영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실무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세무사회는 교육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세무사회 세무연수원을 통해 제공되며, 교육 수강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전산세무사회계프로그램 실무교육은 연중 실시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