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의정부세무사회, 세무서 종소세 세무대리인 상담창구 운영

의정부지역세무사회가 납세자들의 신고 편의를 위해 종합소득세 세무대리인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의정부지역세무사회(회장․이금주)는 15일 의정부세무서 소회의실에서 의정부세무서와 간담회를 갖고 종합소득세 세무대리인 상담창구 운영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간담회에는 의정부세무서 측에서 염학수 서장과 오봉신 개인납세2과장, 장주석 팀장이 참석했으며, 의정부세무사회에서는 이금주 회장을 비롯해 장진기 간사, 임대성.노범균.박준용.유승남.최병선.이도훈.이유나.이진행.이효원.유지택 세무사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의정부세무사회는 종소세 신고기간인 15~31일까지 세무서 내에 세무대리인 상담창구를 설치해 지역납세자들의 신고를 돕기로 했다. 의정부세무서 관내 종소세 신고대상은 9만6천여명으로 이중 1만2천여명이 세무서 신고창구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되며 매일 1천여명의 방문이 예상된다.

 

염학수 의정부서장은 "신고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세무서 종합소득세 세무대리인 상담창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종소세 신고와 관련해 복잡한 내용은 세무사들께서 전문지식을 활용해 상담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금주 의정부회장은 "의정부지역세무사회원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과 협조를 해준데 대한 보답 차원에서 청년위원들을 중심으로 세무대리인 상담창구 운영에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아울러 신고준비로 바쁜 가운데서도 상담창구 운영에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