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부산세관]AEO 공인증서 4개사에 수여

부산본부세관(세관장·양승권)은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로 새롭게 공인받은 1개 社와 재공인 3개 社에 공인증서를 수여했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은 수출입업체, 운송업체, 관세사 등 총 9개 부문에 대해 업체의 신청을 받아 심사후 이뤄진다.

 

이날 다양한 고객층에 맞춤형 통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관세사무소인 파란관세사가 관세사 부문에서 신규 공인을 취득했다.

 

또한 국내 자동차 공조분야에서 점유율 1위 업체인 한온시스템(주)은 해외지사가 40여개에 이르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수출업체 및 수입업체 부문 공인이 갱신됐다.

 

전 세계 162개국과 네트워크를 갖춘 국제운송 및 물류주선업체인 헬만월드와이드로지스틱스는 화물운송주선업 부문 공인이 갱신됐다.

 

또한 부산에 기반을 둔 토탈물류업체인 세방(주)는 2013년 공인을 받은 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세구역운영인, 보세운송, 하역업 총 3개 분야에서 공인 등급이 상향 조정됐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을 받은 이들 업체는 수출입물품에 대해 세관검사가 대폭 생략되는 등 관세행정상의 혜택을 받고, 세관의 기업상담지정관(AM: Account Manager)으로부터 관세행정 전반에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1:1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관세청이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등 주요 교역국과 체결한 AEO 상호인정약정(MRA : 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의 적용을 받아 약정 상대국에서도 통관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