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기타

조세전문서적 '조세실무연구 5', 조세계 관심 높아

김&장법률사무소 조세쟁송그룹 발간

지난 5월 출간 된 '조세실무연구 5'라는 책이 조세학계와 세무사 및 공인회계 등 세무대리인, 대기업 재무·회계담당자 등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장법률사무소 조세쟁송그룹이 다섯 번 째로 발간한 이 책은 조세와 관련 된 내용이 깊이 있게 다뤄지고 있어 조세관련 종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이 이처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담겨 있는 내용이 알차고 깊이가 있기 때문이라는 게 기(旣)독자들의 전언.

 

이 책은 조세와 관련 실무상 문제가 되고 있는 부당과소신고 가산세에 있어서의 조세포탈목적이 필요한 지 여부, 외국법인의 국내원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의무의 한계, 소득금액변동통지의 성격 및 적법성 요건 등과 같은 최근 대법원 판례에 대한 평석 뿐만 아니라 북한조세법의 변화 전망, 신탁소득의 납세의무자 등과 같은 학술적 주제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최근 부각되고 있는 이론 및 실무에 관한 논문과 백제흠 변호사의 판례평석 '소득의 역외유보를 통한 과세이연의 기본 구조' 등 논문·판례평석 23편이 실려 있다.

 

대표집필자 손지열 변호사는 "지난 해 4권에 이어 1년이 지나지 않아 자료집을 또 내게 된 것은 작년 한햇동안 대 내외적으로 주목해야할 대법원판례 및 전심사건이 많았기 때문"이라면서 "김앤장 조세쟁송전문그룹은 그동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환경에 발 맞추어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이론과 실무 가교역을 위한 자료집발간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