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경제/기업

자동차보험료 절감대책 없나…인터넷 비교견적사이트 해법제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필수 보험이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보험료 때문에 소비자들은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서 견적을 내보는 것도 유익하다.

 

특히, 올해의 경우에는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자동차보험료 인상소식이 들려오고 있기 때문.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생활의 지혜가 필요한 때이다.

 

인터넷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관계자는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 저렴한 곳을 찾고 있는 가입자들에게 몇 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우선, 안전운전으로 무사고 기록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도 자동차보험료 할인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 절약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무사고 경력은 18년이 되면 보험료가 70%까지 할인된다.

 

이때, 신호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위반 운전자는 2년 동안 보험료가 할증되는 만큼 조심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또한,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을 활용하면 유익하다.

 

승용차요일체 특약, 운전자범위제한 특약 등 보험사마다 할인 특약들이 있다는 점을 잘 활용하면 좋다.

 

우선, 본인의 자동차의 안전장치(도난경보장치, 에어백, ABS 등) 여부에 따라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장착시에 3%의 할인혜택도 있는 보험사도 있으니 할인특약을 꼼꼼히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본인 부담금에 대한 설정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도 있다.

 

본인 부담금은 자기차량 손해에 대한 부분을 말한다. 본인 차량이 파손 됐을 때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지급 받기 이전에 얼마만큼 본인이 스스로 부담하느냐 하는 부분이다.

 

예를들어, 5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중에서 본인부담금을 선택을 할 수 있다. 물론 이 금액이 커질수록 보험료는 저렴해 진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해보면 의외로 각 회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각 회사별 손해율이나 광고나 서비스와 같은 사업비 투자 비율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무턱대고 한 회사의 보험상품을 신뢰하기 전에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싼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car.autoins.kr)를 통해 각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해 볼 수 있어서 좋을 뿐 아니라, 비교하고 결정해도 늦지는 않다는 점이다.

 

무료로 전문상담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편리한 방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