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9.25 (금)

세정가현장

이동신 대전청장 취임 "납세자에 신뢰받는 대전청 만들겠다"

이동신 신임 대전지방국세청장은 27일 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소통하는 대전청 구현을 강조했다.

 

이동신 대전청장은 취임사에서 "대전청장으로 부임하게 돼 영광스러운 한편,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힌 뒤 "납세자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전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이어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소용돌이 속에 전통산업과의 갈등이 커지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국세행정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대전청의 세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납세자와 진정성을 갖고 '소통하는 대전청' ▲중소상공인·경제취약층을 '도와주는 대전청'▲편법증여 등 고질적인 탈세엔 '정의로운 대전청’▲ 청렴하고 솔선수범으로 '정제하는 대전청' ▲신뢰받는 '자랑스런 대전청'이 되자고 밝혔다.

 

특히 이 청장은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경제취약계층에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치는 도와주는 세정을 강조했다.

 

이 청장은 또 "동료 직원간 신의와 협동하는 마음자세로 인화단결해 즐겁고 신명나는 대전청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특정지역이나 성별에 치우치지 않는 효율적인 인력운영과 적재적소의 인재 배치를 통해 업무성과를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