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관세연수원]관세사회 등 5개 기관과 교육MOU 체결

정보교류 확대, 합동포럼 개최 적극 협력

관세국경관리연수원(원장·조은정)은 3일 서울세관에서 관세·무역 관련 5개 유관기관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연구에 관한 정보교류와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관세연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한국관세사회, 관세학회, 한국관세무역개발원, 국제원산지정보원, 한국AEO진흥협회 등이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6개 기관은 자유무역협정(FTA) 확산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등장으로 급변하는 무역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관세·무역 관련 교육의 획기적 변화와 질적 제고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호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이들 기관은 관세·무역 분야의 연구 협력, 교육과정 자문 및 공동 개발, 교수법·교육 관련 정보교류 확대 및 강사 교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효율적인 업무협약을 위해 관세분야 합동포럼 개최 등 협약기관과의 상호 관심분야 및 교육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조은정 관세연수원장은 이날 체결행사에서 “수출기업 총력 지원과 국민의 안전 지킴이 역할은 관세공무원과 민간이 함께 할 때 시너지가 크다”며 “앞으로도 민·관 상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