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2. (금)

세정가현장

임광현 서울국세청장, 취임 후 첫 현장 행보

장려금 업무 제일 많은 도봉세무서 찾아 "건강 유의"

임광현 서울지방국세청장이 취임 후 첫 일선 행보로 2020년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업무가 진행 중인 도봉세무서를 찾았다.

 

임광현 청장은 지난 14일 도봉세무서(서장·권순재)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장려금 신청업무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도봉세무서는 장려금 신청 방문인원이 서울시내 세무서 중 가장 많은 곳으로, 임 청장은 이날 도봉세무서를 찾아 “방문인과 직원들의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 청장은 “장려금 반기신청・지급제도 집행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 장려금을 조기 지급하는 좋은 취지의 제도이므로 힘들더라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주문했다.

 

또한, 소득세과・부가가치세과를 비롯한 각 과 사무실을 찾아 직원들의 업무관련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건강에 각별히 신경써 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서울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는 ARS(1544-9944), 손택스(모바일앱), 홈택스 등을 이용한 비대면 신청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전자신청이 어려운 70세 이상 고령자를 위한 전화신청을 대행하고 있으며, 전화문의와 신청안내에 불편함이 없도록 장려금 콜센터(02)2114-2199)를 운영해 신청관련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상반기분 근로장려금은 이달 15일까지 신청하고 심사를 거쳐 12월 중 지급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