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경제/기업

"소통, ON Air" 웅지세무대, 유튜브에 재학생·졸업생 인터뷰 게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세무회계 특성화대학 웅지세무대학교가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공감할 수 있는 인터뷰 릴레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30일 웅지세무대학교 대외협력처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개설한 웅지세무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총 3편의 영상이 올라왔다.

 

캠퍼스 생활을 담은 첫 영상에 이어 이달 11일과 26일에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릴레이 인터뷰 ‘웅터뷰’가 게시됐다.

 

먼저 재학생 인터뷰에서는 코로나19로 학교에 한 번도 오지 못한 신입생의 이야기를 전했다. “학교가 파주에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며 비대면 수업을 듣고 있다고 밝힌 20학번 이영주 학생은 “세무사와 세무직 공무원에 대해 혼자 알아보려면 어려울 것 같은데 교수님과 과 선배들이 가르쳐주실 것을 기대하고 입학했다”고 말했다.

 

현재 세무서 재직 중인 12학번 세무행정학과 졸업생의 이야기도 눈길을 끈다. 재학 시절 어떻게 공부했는지, 좋았던 수업은 무엇이었는지 솔직한 경험담을 밝혀 ‘추억이 새록새록하다’는 댓글이 달렸다. 

 

 

웅지세무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코로나19 이후 학교로 돌아왔을 때 어색하지 않게 만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및 졸업생의 인터뷰 릴레이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에 대한 좋은 이야기든, 나쁜 이야기든 많은 대화를 나눠달라”며 이후에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채널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