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구광회 대구세무사회장 "신고대리 희망 세무대리인 모집 적극 협조"

대구세무사회, 대구국세청과 부가세신고 간담회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13일 오후 4시 대구지방국세청을 방문해 2021년 1기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구광회 회장은 이 자리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러모로 세정지원해 준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로 협력하는 세정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피력했다.

 

특히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에는 일선 세무서의 경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신고창구를 따로 운영하지 않으므로, 영세납세자에 대한 실비 상당 신고대리 업무를 지원하는 ’신고대리 희망 세무대리인 모집‘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와 관련해 세정지원 등 애로나 건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요청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 전병오 성실납세지원국장의 신고관련 각종 세정지원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이범락 부가가치세 과장의 신고안내 및 당부사항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대구세무사회에서는 구광회 회장, 이재만·김준현 부회장, 김대경 총무이사가, 대구청에서는 조정목 청장, 전병오 성실납세지원국장, 이범락 부가가치세 과장, 이문태 부가1팀장이 참석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