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세정가현장

대구세관, 덕우전자 등 3개 기업에 AEO 공인증서 수여

대구본부세관(세관장·주시경)은 지난 26일 관세청의 2022년 제2회 AEO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인을 획득한 3개 기업에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AEO’는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를 의미하며 관세청이 기업의 수출입관리 및 안전관리 등을 평가해 공인하는 제도다.

 

이날 와이제이링크㈜, ㈜티에이치엔은 AEO 신규 공인을, 덕우전자㈜는 재공인을 받았다.

 

와이제이링크㈜는 SMT라인 공정 자동화를 위한 보드 핸들링 장비 제조 전문업체로 ‘대구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티에이치엔은 자동차용 와이어 하네스 제조업체로 세계 최초 친환경 수소전기차 전장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덕우전자㈜는 초소형 카메라모듈(CCM)에 장착되는 소형프레스 부품과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AEO공인을 받은 업체는 수출입물품 검사비율 축소 및 서류제출 생략에 따른 신속 통관, 수입신고 시 담보제공 생략 및 관세조사 면제로 인한 자금 부담 완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시경 대구세관장은 “미·중 무역갈등 지속, 러·우 전쟁 등 어려운 대외상황에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수출입기업 통관애로 해소, 지역특화산업 지원 등 대구·경북 소재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세행정 관련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