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110가지 방법으로 절세해 볼까?…알짜 정보만 '쏙쏙'

신방수 세무사,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개인·기업·부동산편 발간

 

 

절세를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 기업경영이나 재테크 성공비결에서 세금은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세금의 원리를 이해하고 절세 구조를 익히면 빠져 나가는 돈을 막을 수 있는 해법이 생긴다. 세금 공부가 어렵다고 미뤄 둘 수 없는 이유다.

 

70여권의 세금 책을 쓴 신방수 세무사가 절세를 돕는 해결사로 또다시 나섰다.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개인편/기업편/부동산편’ 2023년판을 펴낸 것.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은 19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지키고 있는 실전 ‘세테크‘ 필독서다. 저자인 신방수 세무사가 실무에서 겪었던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 책의 인기 비결은 어렵고 복잡한 세금을 실생활에서 접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이야기로 풀어 해결책을 알려주는데 있다. 나와 연관된 세법 규정을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대비해야 합법적으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지 똑똑하고 명확한 절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개인편에서는 각 상황에 맞는 연말정산 환급법, 취득·보유·양도세를 비롯해 상속·증여세 등 부동산 전반에 대한 세금 관리 노하우, 수익률 높은 재테크를 위한 맞춤형 절세전략을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다뤘다.

 

최근의 변화된 재테크 시장의 흐름에 따라 월급생활자들이 꼭 알아야 할 세금 내용도 대폭 보강했다. 예를 들어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바뀐 연말정산 항목, 변경된 1세대1주택에 대한 비과세 제도, 주택임대소득 과세제도, 양도세 중과세 제도 등이다.

 

또한 부동산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내년 적용되는 개정세법도 충실히 반영했으며, 금융실명제에 대한 쟁점 및 해법도 자세히 다뤘다.

 

기업편은 창업은 물론이고 기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금 노하우에 대해 속 시원한 해결책을 담았다.

 

우리나라는 소규모 사업자와 중소기업에 각종 세제 혜택을 주고 있다. 그러나 세무·회계팀을 갖추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이러한 세제 혜택을 잘 몰라 돈이 새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이 책은 사업 초기에 알아야 할 사업자 등록과 각종 세금의 원리는 물론이고 절세 구조를 익힐 수 있도록 실무에서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수록했다.

 

사업을 일궈 나가며 발생하는 경비 처리, 영수증 문제는 물론 종합소득세 신고를 어떻게 해야 절세할 수 있는지 심도 있게 다루고 사업 성장기 발생하는 많은 세무 리스크도 빠짐없이 짚었다.

 

부동산편은 최근 확 바뀐 세제 정책 변화에 대한 대응법에 초점을 맞췄다. 거미줄처럼 얽히고 설킨 부동산 세금을 어떻게 풀어낼 수 있는지 해법을 모았다.

 

세제 대변혁기 부동산에서 수익을 얻기 위한 취득세 중과세 대응법, 보유세를 줄이는 방법, 주택 전·월세 소득 절세전략, 양도세 비과세 전략, 고가·다가구·겸용주택 중과 주택 절세전략, 재건축·재개발 아파트와 분양권 절세법, 상가빌딩·토지 절세전략, 부동산 상속·증여 절세 등이 총망라됐다.

 

신방수 세무사는 “이 책들이 다른 세금문제를 다룬 책보다 내용적인 면에서 한 걸음 더 앞서 있다”고 자신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