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1. (목)

세정가현장

부산국세청, 제주에서 기업지원제도 현장설명회

 

 

부산지방국세청(청장·장일현)은 지난 7일 제주 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관계자 및 세무대리인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청 기업 지원제도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전송돼 방문 참석이 어려운 기업들도 편리하게 참석했다.

 

부산청은 설명회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의 취지와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하기 위한 가업승계지원제도 및 가업승계 세무컨설팅도 실시했다.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중소기업의 세정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답변하는 1대 1 현장상담 시간을 가졌다.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은 중소기업에게 공제・감면 적용 가능 여부와 금액을 사전에 확인해 줌으로써 세무상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세청에서 시행하는 서비스다.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는 기업이 연구・인력 개발 활동에 지출한 비용에 대해 세액공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는 제도며,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가업승계 관련 사전・사후 요건 충족여부를 진단해 미비한 부분을 보완하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등 가업승계 세제혜택 자문을 제공한다.

 

부산청은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제도를 활용해 세무상 어려움 없이 경영에 전념하고,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관내 주요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현장 설명회를 순회 개최해 지역 경제계의 세정 애로를 해소하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