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24.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서울지방세무사회, 한국IT교육재단과 MOU…'세무사랑Pro' 교육 확대

임채수 회장 "세무사랑Pro 저변 확대, 우수인력 양성 기대"

오는 26일 종소세 신고 대비 전산실무교육…3년 미만 직원 대상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임채수)는 22일 회의실에서 한국IT교육재단(이사장·김명용)과 ‘전산 실무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사랑Pro’ 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해 세무사 회원과 사무소 직원에 대한 전산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지방회가 프로그램 강사 지원과 교재 개발을 담당하고 한국IT교육재단은 전산교육에 필요한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향후 실무 전문 교육의 대상과 범위를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김명용 한국IT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교육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측면에서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세무사랑Pro 프로그램 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세무업무에도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7천여 서울지방회원은 세무사를 위한 회계프로그램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해 그동안 여러 측면에서 세무사랑Pro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해 왔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사 회원과 사무소 직원에 대한 전산실무교육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IT교육재단도 세무사랑Pro의 저변 확대와 전산 실무교육을 통한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힘써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 임채수 회장과 황희곤‧임승룡 부회장, 김신언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한국IT교육재단에서는 김명용 이사장, 김홍진 학장, 김지혜 실장, 송규철 센터장이 함께 했다.

 

한편, 서울지방회는 오는 26일 양재동 한국IT직업전문학교(양재관, 다산관)에서 세무회계프로그램 사용경력 3년 미만인 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전산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김종완 세무사 강의로 세무조정계산서(입력), 추계신고 작성, 성실신고 작성 실무, 고용증대 등 세액공제‧감면신청서 작성 등 신규 직원이 소득세 신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초적인 부분을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