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6.12.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박정호 관세법인 고려 대표관세사, 2024년 관세진흥대상 수상

대구·경북지역 수출경제 활성화 기여

'보화원' 활동으로 아름다운 지역사회 건설 동참

 

 

박정호 관세법인 고려 대표관세사가 2024년 한국관세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관세진흥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관세학회는 5월31일 서울본부세관 10층에서 개최된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관세행정에 기여도가 높은 박 관세사의 공을 인정해 관세진흥대상을 수여했다.

 

박 관세사는 지난 1976년부터 2000년까지 세관에 근무하면서 관세행정 발전과 수출기업지원에 많은 노력을 했으며, 2001년 관세사무소를 개업했다.

 

박 관세사는 관세사무소 개업 이후 수출입통관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대구경북지역의 수많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관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 자동차업체의 해외임가공방식 업무절차를 개선해 해외임가공물품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화함으로써 해외진출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지역 뿌리 산업인 섬유산업 수출 촉진을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교류를 활성화하고, 대구섬유직물수출조합과 정기적으로 FTA활용을 위한 컨설팅을 적극 지원하는 등 섬유수출업체의 원산지 활용을 다각화했다.

 

이와함께 코로나 발생시 중소기업들의 자금경색 등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관할세관과 공조해 분할납부·납기연장 등을 적극적으로 세정지원해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난을 해결했다.

 

한편, 박 관세사는 보화원(孝와 善을 실천)을 통해 효행, 열행, 선행자를 발굴·시상하는데 동참하는 등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송선욱 한국관세사학회장은 “지역 수출입업계의 관세 관련 애로사항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해결함으로써 대한민국 수출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박정호 관세사에게 시상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