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예고했다.
골든블루는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장기용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가정용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2030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장기용은 모델로 커리어를 쌓은 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세련된 외모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에게 트렌디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골든블루는 장기용이 가진 젊고 세련된 이미지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콘셉트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광고는 ‘멋편’과 ‘맛편’ 2개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으며, 각각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세련된 이미지와 부드러운 맛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멋편은 장기용의 시크한 카리스마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반적으로 흑백 모노 톤을 적용해 골든블루 쿼츠의 상징인 블루 컬러를 부각하고, 장기용의 강렬한 시선과 포즈가 더해져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세련된 매력을 극대화했다.
반면 맛편에서는 부드러운 소재의 의상과 배경 음악, 소품들을 활용해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장기용의 부드러운 표정과 속삭이는 듯한 대사를 통해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감미롭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젊은 세대와의 감성적 연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골든블루 쿼츠의 특장점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새로운 위스키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 쿼츠는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 36.5도의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과일향 여기에 카라멜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다른 위스키에서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향미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