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기타

투명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노력 등 중점 추진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경제단체와 YMCA 등 민간기관이 반기업정서 해소를 위해 공동으로 참여하는 ‘기업사랑 협의회’ 제7차 회의가 29일 개최됐다.

이날 오전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업사랑협의회’ 제7차 회의에 참석한 산업자원부 조환익 차관과 대한상의 김상열 부회장, 중기협 장지종 부회장, 경총 김영배 부회장, 전경련 하동만 전무, 무역협회 한영수 전무, YMCA 이학영 사무총장 등은 협의회의 올해 사업추진 현황과 향후 추진과제 등을 논의하고 내년에도 올해에 이어 기업사랑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회의에서 협의회는 내년에 ▲지속적인 ‘기업사랑운동’의 확산 추진, ▲투명ㆍ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노력의 강화, ▲‘기업사랑운동’의 대내외 홍보강화 ▲내실있는 경제교육 사업의 추진 등 4개 사업 분야를 중점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내년에도 ‘기업사랑운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을 강화하여 서울기업인 우대조례 제정, 기업사랑 서울시민축제, ‘청소년 경제체험 마을’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기업사랑운동을 펼치는 전국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소개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투명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노력의 강화를 위해 우리기업들의 윤리경영 관련 세부실태 조사를 통해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와 투명윤리경영 관련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