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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한국지엠 쉐보레가 지난 12일부터 인천지역 어린이 800명을 대상으로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사각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엠이 인천지역 어린이 800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차량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시에 유의해야 할 사각(四刻) 즉, 네 가지를 마음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의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사각(四刻)의 내용은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차량 승차 전, 잠시 주변을 확인 하세요 ▲주정차된 차량 옆을 지날 땐 천천히 아이들이 튀어나올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차량과 놀이 장소를 구분해 주세요. 등이다.

쉐보레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지난 12일부터 인천에 위치한 '부평꿈나무교통나라'에서 유치원생 등 7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체험교실을 열고, 사각사각 캠페인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9월 한달동안 인천지역 약 8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날 체험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활용,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한 차량 탑승방법을 익혔다.

또한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환기시킬 수 있는 차량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네임택 등 다양한 안전용품도 함께 제공됐다.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의 철학은 가장 안전한 차를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며 "쉐보레 브랜드는 앞으로도 차량 안전 뿐만 아니라 교통안전문화 조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구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는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63%가 보행 중에 발생하며 이 중 약 10%가 차량의 출발 또는 후진시 사각지대에 대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며 "쉐보레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인천=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입력 : 2018-09-14 08:4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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