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서울세관]광운대 행정학과 학생 세관현장체험

서울본부세관(세관장·윤이근)은 지난 16일 광운대 행정학과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세관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행사에 참여한 광운대 학생들은 수출입통관·FTA·심사·조사 등 전반적인 관세행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신규 임용된 직원으로부터 관세공무원 지원동기와 합격수기를 비롯한 근무 경험담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향후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서울세관 1층에 소재한 관세박물관을 찾아 관세유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관세역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관복 착용 체험을 통해 세관공무원을 미리 경험해 보기도 했다.

 

이날 현장체험에 참가한 광운대 한 학생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평소 생소했던 세관업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재정수입 확보와 국민안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지원 활동을 하는 관세직 공무원에 대해 알게 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서울세관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미래 국가경제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관세행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이 관세행정에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세관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