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지방세

한국지방세연구원, 올 19개 단체와 MOU…지속적 외연확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도 22일 체결

한국지방세연구원은 지난 22일 연구원 세미나실에서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업무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성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과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해 기관간 협업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정확하고 공정한 감정평가 및 지방재정 역량 강화 정책을 통해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지방세 부과기준 가격산정을 위한 감정평가, 지역 부동산 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 지방재정화 등 특정분야 및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 ▲학술정보 및 출판물 등 정보자료 상호교환 ▲연구과제의 자문․심의, 인적 교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성훈 원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연구협약이 한국지방세연구원의 건축물 및 기타물건 등에 대한 시가표준액 조정기준 개선 사업의 과세대상 물건에 대한 가격 적정성을 제고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과세의 형평성을 구현하고 지방재정건전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세연구원은 최근 들어 유관기관과의 MOU체결을 통해 외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달 12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지난달 13일 산업연구원, 지난달 10일 한국조세연구포럼, 지난달 4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국토연구원, 8월24일 한국법제연구원 등 올해 총 19곳의 유관기관과 MOU를 체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