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세 | 관세 | 지방세 | 세무 | 회계 | 업계 | 경제 | 부동산 | 기업 | 주류 | 정치 | 사회 | 기타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검색인기 :
> 뉴스 > 관세
관세청, 국산 목욕용품 수출시장 성장세 지속
기능성제품·마케팅 효과로 중국·동남아지역서 수출 활황

국산 목욕용품 수출시장이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중국·동남아국가에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산 샴푸·피부세정제를 비롯한 면도기·치약·칫솔 등 목욕용품 수출액은 4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지난 2012년 1억 5천만 달러 대비 177.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해 수입액 3억 5천만 달러 대비 수출액은 수입액의 1.2배에 달한다.

지난해 주요 목욕용품 수출 품목별 비중은 샴푸(28.3%), 피부세정제(26.8%), 면도기․면도날(23.4%), 치약(13.6%), 칫솔(7.9%) 순으로, 샴푸 수출은 1억 2천만 달러로 지난 12년 대비 296.4% 증가했으며, 지난해 수입액 6천 2백만 달러와 비교하면 수출액이 수입액의 1.9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욕용품의 주요 수출 국가로는 중국(69.3%), 홍콩(11.4%), 대만(5.2%), 미국(2.5%), 베트남(1.5%) 순으로, 특히 중국 수출은 최근 5년간 65.5%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 2002년 이후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피부 세정제 수출은 1억 1천만 달러로 12년 대비 695.0% 증가했으며, 주요 수출 국가로는 중국(35.4%), 대만(15.4%), 홍콩(12.5%), 태국(8.0%), 말레이시아(6.9%) 순이다.

특히 중국, 대만, 홍콩으로의 수출은 최근 5년 각각 107.8%, 83.8%, 72.5%에 달하는 등 5년 연속 꾸준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수출기업의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최근 탈모예방·한방성분 샴푸 등 다양한 향의 피부세정제 등 목욕용품에 대한 기능성·성분 등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한국산 목욕용품에 대한 수요가 당분간 계속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입력 : 2017-03-10 09:44:41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박근혜정부 첫 국세청장 인사때 ...
한승희 취임 이후 국세청은? '예...
[서울세관]애드립 바자회 개최
김용진 기재부2차관, 재정관리점...
[인천세관]개청 134주년 기념 알...
'관세청장도 교체가능성 기정사...
[프로필]안창남 조세심판원 비상...
[관세청]제31차 마약퇴치의 날 ...
[인천세관]민·관합동 청렴실천 ...
[서울세관]애드립 바자회 개최
[인천세관]개청 134주년 기념 알...
[서울세관]건강한 직장만들기, ...
[인천세관]개청 134주년 기념행...
'관세청장도 교체가능성 기정사...
출자자의 제2차...
출자자의 제2차 납세의무자 해당여부
대금지급증빙 등에 의하여 ...
경정소득률이 신고소득률보...
개축으로 철거하는 건축물 ...
폐업시 잔존재화에 대한 부...
심사청구대상 해당여부
인허가 조건으로 기부채납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길 72(동교동, 한양빌딩 3층) 사업자 번호 :105-81-06273
정기간행물 등록 : 서울아00096호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정호 / 편집주간 : 서채규
디지털세정신문 전화 : 02-338-3344 팩스 : 02-338-334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서울마포-0088호
Copyright ⓒ 디지털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