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부산세무사회, 제주지역세무사회 2016회계연도 2차 회원보수교육

부산지방세무사회 최상곤회장은 지나 22일 제주지역 세무사회를 제외한 회원보수교육을 가진데 이어, 3월 7일 제주지역세무사회 2016회계연도 2차 회원보수교육을 제주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 다목적 대강당에서 세무사 및 종사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보수교육(윤리,법인세,개정세법)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보수교육에 앞서 제주지역세무사회 김태훈회장이 제주시내 모식당에서 한국세무사회 백운찬 회장과 부산지방회 최상곤회장을 비롯한 현 집행부 일행들과 신년 상견례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태훈 회장이 본회 백운찬 회장, 최상곤회장, 박재호 신현동 부회장, 이종수 총무이사, 정연우 홍보위원장, 강정순 친목회 부회장 등을 소개하고 제주지역세무사회 집행부 및 회원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백운찬 본회장은 “제주지역세무사회는 만날때마다 항상 활기차기 당당한 모습에 늘 생각이 나고 겅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상곤회장은 “오늘 제주지역회원들의 사기양양한 모습과 당당하고 활기찬 모습과 건강한 모습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고 인사를 나누고 제주지역 전 회원들은 당당하고 신바람나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게 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백운찬 회장은 회원 윤리교육 중 세무사는 전문성 함양과 윤리의식 고취를 주제로 하고 개정세법 해설등에 대한 설명은 우리것을 찾고 우리의 힘을 당당한 모습으로 납세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고 밝히고 당당한 한국세무사회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개정세법은 제주지역세무사회 김재희세무사가 약 2시간동안 교육을 실시하고 법인세 신고관련교육은 김현식 세무사가 약 1시간 30분동안 관련자료의 작성제출등과 법인세 신고 납부과세 특례화 증여의제, 법인세 신고시 참고할 해석, 판례, 업종별 신고시 유의사항등을 약 1시간 30분동안 교육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