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인천지방세무사회 창립준비위원회 구성에 촉각?

오는 4월 인천지방국세청 개청에 따른 인천지방세무사회 창립 작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는 최근 인천지방세무사회 창립을 위한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앞으로 지방회 설치 승인 일정 수립, 지방회 지원 사무국 조직, 제규정 개정 마련 등 인천지방회 설립과 관련한 주요 사안을 창립준비위원회 구성 전까지 관장하게 된다.

 

TF를 이끌 팀장은 현재 중부지방회 소속 곽수만 한국세무사회 부회장이 임명됐으며, 정동원 총무이사, 주영진 연구이사, 권오원 업무이사, 유영필 홍보이사가 팀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역세무사회장 등 인천지방회 소속 세무사들은 인천지방세무사회 창립준비위원회가 어떻게 구성될 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인천지방세무사회가 6월 창립총회와 함께 설치되면 곧바로 회장 등 임원선거를 치러야 하는데, 창립준비위가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등 임원선거 관련 업무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인천지방회 창립준비위원은 한국세무사회장이 지명하게 돼 있다.

 

이와 관련 중부지방세무사회는 최근 인천지방국세청 소재 지역세무사회장과 임원을 중심으로 창립준비위원 17명의 지명을 본회에 신청해 놓은 상태다. 또 지방회 창립을 위한 창립동의서 제출을 생략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한국세무사회장이 창립준비위원을 지명하면 창준위는 본회와 협력 하에 창립총회 일정과 장소를 선정하고 6월 중 창립총회와 회장선거를 갖게 된다.






배너